새로 피는 봄철 새싹 처럼 왜 내머리는 자라지 않을까

새로 피는 봄철 새싹 처럼 왜 내머리는 자라지 않을까?

봄이면 겨울동안 잠들어있던 만물이 기지개를 켜며 일어나 다시 일어나서 자라기도하고, 새로운 생명이 탄생되기도 하는데 왜 탈모에 빠진 내머리는 그대로일까요?

1. 탈모는 왜 일어날까요?

모발도 다른 것들과 마찬가지로 성장과 휴식 그리고 쇠퇴를 반복하는 사이클을 가지고 있어요. 이런 사이클 속에서 탈모의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증상이 일어나게 되면 이런 사이클에 변화가 생기는데 이때 탈모가 확실히 보이는것이죠.

2. 탈모는 어떻게 보일까요?

기 본적으로 탈모는 모발의 주기가 가속화 되는 현상으로 정상적으로 자라나는 시간은 같지만 모발이 지속되는 시간은 계속줄어들고 빨리 떨어져 나가면서 자라는 시간은 일정한데 빠지는건 급속도로 빠져버리니 머리가 비어보이게 되어 탈모가 되기 시작하는것이죠.

탈모원인은 어디서 찾을수 있을까요?

– 탈모원인 no.1 유전

유전적인 탈모는 탈모원인중 가장 강력한 요인중 하나랍니다. 주로 30대부터 발현된다고 하는 이 탈모는 예방하기도 어렵고, 관리소홀하다가는 급속히 빠지기 때문에 아주 민감하게 반응한다.

– 탈모원인 no.2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탈모원인뿐 아니라 만병의 근원이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병이나 질환에 대해 직접적으로 적용하는 요소가 많다.사회가 급격히 변하고 어려워질수록 이런 스트레스는 더욱더 늘어나 탈모에 미치는 영향역시 커진다.

– 탈모원인 no.3 생활습관

바쁜 생활도중에 모두 깨끗하게 씻는다고는 하지만 제대로 헹구지 않은 머리와 과도한 헤어제품의 사용 그리고 서구화되어 과도한 지방의 섭취역시 탈모원인이 된다.

탈모 예방 가장 효과적인 대책은?

– 탈모예방 – 음식에서 찾자!!

일반적으로 검은콩과 검은쌀과 같은 블랙푸드라고불르는 음식은 대표적인 탈모예방음식들!! 거디가다 요오드가 많이 든 해조류와 계란의 비타민D, 호두와 잣등은 탈모예방과 관리에 좋은 음식이다.

– 탈모예방 – 스트레스해소법!!

개인적인 취미나, 운동, 그리고 여행이나 숙면과 같은 방법은 기본적으로 자기만족감을 채워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바쁜 일상 작게 나마도 개인의 취미와 함께 충분한 수면을 통한 스트레스관리가 탈모예방에는 중요하다.

– 탈모예방 – 청결관리

많 은 사람들이 의외로 샴푸를 한 후 깨끗하게 행구지 않고, 과도한 헤어제품을 사용한 후에도 씻지않고 그대로 자는 경우가 많다. 비듬이 생겨도 빠르게 치료하지 않는등 두피에 대한 청결이 지루성피부염과 모근등 탈모를 일으키는 영향이 되니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신경써야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