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남자들이 꼭 챙겨야 할 보양식 1순위는?

더운 여름을 쿨하게 보내는 방법

4839221665_22ae1a5206

holy900님의 뜨끈한 알탕으로 점심 오늘 ..

여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 쉽게 상하는 음식과 철저하지 못하게 이루어지는 위생관리로 인해 각종 대장균이나 식중독균으로 ‘앓는’ 사람들이 늘어난다. 게다가 강한 햇빛과 높은 기온은 사람들을 금방 지치게 하기 때문에 기가 허해지는 등 건강이 쉽게 위협당한다.

이런 이유들로 아주 오래 전부터 여름철 보양식을 먹는 것은 연례행사처럼 여겨져 왔다. 삼계탕에서부터 추어탕까지 고영양, 고단백질, 고지방의 섭취를 통해 원기회복과 피로회복의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그저 영양섭취의 이유 뿐만이 아니다. 입맛을 돋구고 식욕을 증진시키기 때문에 많은 이들은 시간이 날 때마다 각종 보양식 맛집을 찾아다니기도 한다. 이처럼 여름은 건강이 가장 위협당하는 계절임과 동시에 건강에 대한 열정이 매우 높아지는 시기이기도 하다.

그러나 정작 필요한 보양식은 소외되고 있다. 여름철 자극적인 자외선과 두 배로 흘리는 땀, 과도한 피지분비에 혹사당하고 있는 모발과 두피는 피부와 같아서 외부 환경과 기후에 많은 영향을 받아 피부 못지 않는 관리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것이다.

온도가 급변하는 계절일수록 좀 더 세심한 관리와 노력이 필요하지만 당신의 머리에선 이미 뜨끈뜨끈한 김이 올라오고 있다. 특히 모발이 짧아 두피가 노출되기 쉽고 별도의 두피관리에 신경 쓰는 경우가 드문 남성의 경우 여름철 두피건강에 있어 여성보다 훨씬 취약한 상황에 놓이기 쉽다. 남성들이여, 몸을 위한 보양식만을 섭취하고 있지는 않은가? 머리에도 짱짱한 영양을 필요로 하는 이들을 위한 셀프 헤어 보양식을 소개한다.

영양 듬뿍, 셀프 헤어팩 Best!

 2980224276_13cd7dd9cf

Lara Sobel님의 i <3 the laser cutter

타입별 두피팩 노하우

1.지루성 두피, 녹차팩 달걀 노른자와 녹차 가루를 잘 섞은 후 빗을 이용하여 머리 전체에 골고루 발라준다. 30분 후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된다.

2. 지성 두피, 달걀팩 우유와 달걀을 잘 섞은 후 모발에 골고루 바른 후, 너무 흘러내리지 않도록 비닐캡을 쓰고 15분 정도 기다린다. 미지근한 물로 헹궈주면 된다. 이때, 올리브유를 섞어 바르면 건성두피에 좋은 팩이 된다.

3. 비듬 두피, 양배추팩 믹서기에 양배추를 갈아 즙을 낸 후, 알로에 속의 알맹이를 발라내어 꿀과 함께 걸쭉하게 섞어 만든다. 머리에 물을 적신 후 양배추팩을 바르고 비닐캡을 쓴다. 1시간 후 깨끗하게 헹궈주면 된다.

촉촉하고 윤기있는 머릿결을 위한 헤어팩

1. 마요네즈 헤어팩 마요네즈 1큰술과 요구르트 500ml를 잘 섞어 샴푸 후 물기 제거한 머리에 두피까지 골고루 바른다. 비닐캡을 쓰고 약 15분 후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여러 번 헹궈낸다.

2. 달걀 흰자 헤어팩 달걀 흰자 2개를 우유와 함께 잘 섞어 샴푸 후 물기 제거한 머리에 두피까지 골고루 바른다. 비닐캡을 쓰고 약 10분 후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여러 번 헹궈낸다.

3. 다시마 헤어팩 다시마를 찬물에 담궈 점액질이 나오도록 우린 후, 그 물에 맥반석 가루를 섞는다. 샴푸 후 물기 제거한 머리에 두피까지 골고루 바른다. 비닐캡을 쓰고 약 10분 후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여러 번 헹궈낸다.

4. 벌꿀 헤어팩 샴푸 후 물기를 어느 정도 제거한 다음 벌꿀을 두피까지 골고루 바른다. 비닐캡을 쓰고 약 10분 후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여러 번 헹궈낸다.

5. 바나나 헤어팩 바나나 2개를 잘 으깬 뒤 올리브 오일 1큰술과 함께 잘 섞어준다. 샴푸 후 물기 제거한 머리에 두피까지 골고루 바른다. 비닐캡을 쓰고 약 20분 후 따뜻한 물로 깨끗하게 여러 번 헹궈낸다.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위한 스스로의 노력

3562718099_4c9e06a9bf

Luciano Consolini님의 Hair flick

건강하지 못한 두피와 모발은 탈모의 위험이 크다. 급변하는 사회에 따른 개개인의 책임과 부담감 증가로 인해 중, 장년층의 남성 뿐만이 아니라 젋은층의 남녀 모두에게 탈모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다.

특히 여름에는 강한 자외선으로 인해 두피와 모발이 자극을 받을 뿐만 아니라 높은 기온으로 인해 통풍이 잘 되지 않은 상태에서 과도한 피지와 땀이 분비되어 그야말로 ‘혹사’당하게 된다. 이런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위해서 건강식 만큼이나 중요한 건강한 모발 관리가 절실하다.

머리카락의 주성분인 케라틴의 형성을 돕는 비타민A(장어, 난황, 간, 달걀노른자, 버터, 녹황색 야채), 손상된 머리카락의 재생 효과를 돕는 비타민D(연어, 정어리, 햇볕에 말리 표고버섯, 무말랭이), 말초혈관의 활동을 촉진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E(당근, 상추, 고추, 시금치, 아보카도, 아몬드) 등이 함유된 음식과 우유, 달걀, 소간 등 고단백질 음식, 더불어 오이, 해조류처럼 비타민과 무기질을을 골고루 섭취하고 염분, 지방분, 당분을 줄이는 것이 좋다.

또한 제때 관리하지 못하여 탈모의 증상이 보인다면 검증받은 탈모치료제를 사용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20120601152402996

꽃중년의  대명사 배우 이창훈이 광고하는 현대약품의 마이녹실 5%는 FDA가 승인한 외용액인 미녹시딜 제제로 만들고, 다년간의 노하우와 임상실험으로의  검증을 통한 안전한 탈모치료제로 병원 처방 없이도 약국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다.

신체의 건강함을 가장 잘 보여주는 부위가 바로  머리이다. 영양분이 머리까지 잘 전달되어 모발이 튼튼하다면 그만큼 혈액순환과 영양분의 분배가 잘 이루어지고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건강을 챙기고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셀프 헤어팩으로 모발과 두피의 건강까지 챙긴다면 무더위 속에서도 가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