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바람 쌩쌩한 겨울의 탈모예방 방법

차가운 바람에 공기중의 수분마저 매말라 건조한 겨울, 피부에게는 여름자외선 만큼이나 위험하다.

두피도 피부의 일종이기 때문에 추운 겨울이되면 머리카락이 잘끊어지고 두피상태가 악화되서 탈모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하지만 이런 탈모현상을 예방하는 탈모예방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모발의 트러블을 줄이고 비듬예방,탈모예방까지 탈모걱정없는 건강한 겨울을 지낼 수 있다.

최근 급증하는 20~30대 탈모는 유전적인요인보다 심각한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이다. 지금의 20~30대는 어려서부터 인스턴트식품과 열량이 높은 음식을 즐겨먹고 성인이 되어 불규칙한 식사와 과음등에 노출되 있다.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한 시기이자 학업, 취업, 독립, 결혼, 승진, 육아와 같이 평가 받고 경쟁하는 시기라 극심한 스트레스와 과로에 시달릴 수 밖에 없다. 남성호르몬의 생성과 에너지발산으로 인한 체열 생성이 많아진데다, 뇌신경계를 많이 쓰다 보니 직접 두피에 열이 전달되는 비율이 높아 탈모를 유발하게 되는 것이다. 탈모로 병원을 찾는 사람 가운데 70~80%가 젊은 층 남녀라는 것이 이를 뒷받침해준다. 젊은사람들도 탈모방지에 대해 꼼꼼히 알아보고 미리미리 탈모 방지 준비를 해야한다. 그렇다면 겨울철 탈모방지는 어떻게 해야할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사지하듯이 샴푸를 하자!

샴푸를 하는것은 탈모예방과 두피관리에 아주 중요하다.
샴푸를 할때는 미리 20회 브러싱으로 두피의 혈액순환을
시켜주며, 노폐물을 떨어뜨리고 미지근한문에 먼지만 살
짝 제거 하는 느낌으로 샴푸를 한 다음 마사지하는 느낌
으로 샴푸를 하고 헹군다. 린스를 한다면 가능한 두피를
피해 모발중간까지만 바르고 두드려 흡수시킨 다음 깨끗
하게 헹군다.외출때는 머리에 헤어에센스를 발라 수분이
유출되는것을 막아주는게 가장중요하다.

기름기 많은 음식은 거부 등푸른생선은 두피건강의 보물!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기름진음식과 술과 담배는 채내의 독소를 축척해 두피건강을 악화시키는 요인!!검은콩과, 검은깨, 녹차, 호두, 석류가 탈모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일반콩에 비해 이소플라본이 1.9배나 많아 하루한잔 검은콩은 탈모예방효과에 아주 좋다. 또한 해조류와 등푸른 생선을 먹는것은 모근의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두피를 튼튼하게 하는 요오드가 풍부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현상을 예방할수 있다.고등어, 꽁치, 정어리등 등 푸른 생선을 1주일에 3번이상 즐겨 먹는다면 두피 혈액순환을 도와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고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꿀로 얆게 절인 레몬과 함께 차로 마시면 철분 흡수까지 높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