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랑찰랑 머릿결을 위한 헤어 천연케어[3]

찰랑찰랑 머릿결을 위한 헤어 천연케어[3]

아름다운 여성을 상징하는 것은 동서양을 막론하고 예나 지금이나 풍성한 머릿결 입니다.

찰랑찰랑하고 윤기가 흐르는 머릿결을 만들기 위한 방법으로는 봄날의 헤어 팩으로 선택된 홍차레몬 린스입니다. 만드는 방법과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머리에 윤기뿐만 아니라 레몬과 홍차의 진정성분으로 인해 기분까지 좋아지는 천연 케어 랍니다.

홍차&레몬린스 재료: 홍차 팩,레몬 반개

홍차 티백을 우려내어 세숫대야에 붓고 레몬즙을 넣어 린스를 만듭니다. 홍차레몬린스를 만드실 때 레몬 슬라이스 보다는 직접 손으로 짜주는 것이 더 편합니다.

머리를 감기 전 충분한 빗질을 해주시는 게 좋아요 (머리감기 전 충분한 브러싱이 탈모예방에 더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하세요.) 샴푸할 땐 머리를 물로 충분히 적신 상태에서 거품을 내어 마사지 하듯 머리카락에 발라 씻어주고 미지근한 물로 잘 헹궈내야 모발이 손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마지막 헹굼은 찬물로 해주는 것이 올바른 탈모예방 포인트 랍니다. 두피의 원할 한 혈액순환은 탈모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머리를 감으실 때는 탈모예방에 좋은 기능성 샴푸를 사용해 보세요.

홍차레몬 린스를 만들어 주고 샴푸 후 맑은 물에 여러 번 모발을 헹군 뒤 레몬홍차린스로 마무리 해주면 됩니다.   샴푸를 한 다음 머리 끝부터 시작해 홍차성분이 머리카락에 스며들도록 한 뒤 흐르는 물에 가볍게 한번 헹구어 수건으로 물기를 털어내고 말려주면 됩니다. 말리실 때는 자연바람이나 드라이기를 이용할 때는 찬 바람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를 한번 감고 난 홍차린스는 버리지 마시고 홍차린스 몰에 5분 정도 발을 담그고 있다가 흐르는 물에 헹구어 주면 습진이나 무좀치료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홍차레몬린스를 세숫대야에 만들어 머리카락을 담갔다가 헹구어 내는 방법도 있지만, 스프레이 통에 담아 머리에 부분적으로 뿌려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스프레이는 유난히 모발에 윤기가 없고 푸석푸석 할 때 샴푸와 린스까지 다 마무리하고 수건으로 적당히 물기를 털어 낸 후 머리에 고루 뿌린 다음 손가락 끝으로 가볍게 두피마사지를 해주고 자연바람으로 바로말리면 됩니다. 레몬의 풍부한 비타민 C 가 모발에 직접 침투함으로써 모발의 윤기 뿐만 아니라 영양까지 챙길 수 있습니다.

사용하시고 남은 스프레이는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 사용하면 됩니다. 너무 오랜 시간 방치해 두면 비타민C 의 산화로 인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으니 만드신 후 빠른 시일 내에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천연 헤어 팩은 머릿결을 좋게 하고 두피에 영향을 줄 수는 있지만, 탈모예방에 직접적 영향을 끼지치는 않습니다.

미녹시딜은 탈모 치료제로 남성이나 여성 모두가 사용 가능한 치료제입니다.

그러나 사용 후 일시적으로 효과를 보았더라도 사용을 중단하면 탈모는 다시 진행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탈모의 증상이 악화되었다는 의미보다는 완화되거나 일시적으로 멈추었던 증상이 다시 천천히 시작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국 미녹시딜을 비롯한 탈모 치료제는 탈모의 증상을 완화시키고 탈모를 늦추는 역할을 함으로써 탈모 진행을 막는 것입니다. 따라서 초기부터 사용한다면 30대에 나타날 수 있는 탈모를 40대나 50대에 나타날 수 있게 하고 비록 현재 탈모가 진행되었다 하더라고 꾸준히 관리한다면 탈모를 완전히 치료할 수는 없다고 하더라도 최대한 탈모 증상을 완화하거나 늦출 수 있는 것입니다.

탈모는 조금 번거롭지만 꾸준히 관리한다면 얼마든지 극복할 수 있다는 점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