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극복 레시피 [당근 머핀]

탈모극복 레시피 [당근 머핀]

당근이 탈모예방에 좋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흔히 눈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당근은 비타민 A의 전신인 카로틴이 풍부해 시리고 뻑뻑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등 시력회복에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해 세포 손상과 두피건조를 막아주기 때문에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당근의 베타카로틴은 독성 물질을 없애고, 유해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 항노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인체의 면역체계를 활성화시킴으로써 전신건강은 물론 처지고 늘어진 피부 점막을 탄력 있게 가꾸어주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이나 두피건강에 좋아요. 또한 두피의 건조를 막고 모발을 윤기있게 하기 때문에 헤어팩 제품 중에 당근 추출물이 함유된 제품을 흔히 찾을 수 있습니다.

탈모중에서도 현재 급속히 증가하고 있는 스트레스성 원형탈모증은 유전요소와 무관하게 머리카락이 군데군데 작은 원 형태로 빠지는데 그 주원인은 바로 스트레스!!

당근의 칼륨 성분은 신경의 흥분과 근섬유의 수축을 조절하여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초조와 불안감을 없애준답니다. 당근의 비타민A는 긴장, 초조 우울증을 개선시켜 심신의 안정과 활력을 주며, 비타민 E는 자율신경조절 작용을 하여 예민한 상태를 완화시켜주고 판토텐산(비타민 B5)은 항스트레스 호르몬을 만들어 인체와 정신의 스트레스를 방어하는 효과를 냅니다.

이러한 여러가지 요소에 의해 당근은 스트레스 해소와 피로회복에 좋은 식품이 되며, 이것이 스트레스와 긴장, 예민감과 민감성에 의한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위장질환 또한 두피와 머리카락의 영양공급을 방해하여 탈모의 한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당근은 본초강목에서 기를 진정시키고 비위를 도우며, 오장을 편하게 한다고 소개되고 있을 정도로 위를 건강하게 하는 작용을 하여 위장질환을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지도 못하게 하고, 이미자란 머리카락이라도 잘 자라지 못하게 하고 수명을 단축시켜 금방 빠지게 하는 원인 중에 하나가 바로 빈혈입니다.

그 이유는 빈혈에 의해 두피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당근의 풍부한 비타민A는 조혈 작용을 돕고 혈액순환을 좋게 하여 빈혈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당근으로 만든 간식은 아이들도 좋아하고 몸에 좋으니까 어른들도 좋아할 거에요 만들기 쉬운 레시피를 알려 드릴게요. 만들어보세요.

1. 박력분, 베이킹 파우더, 베이킹 소다, 계피가루를 섞어 체에 3회 내려주세요.

2. 달걀 2개를 깨뜨려 넣은 후 잘 풀어주시고 설탕을 2회에 나누어 넣어주세요 그리고 설탕이 잘 녹도록 섞어주세요.

3. 식물성 오일을 넣어 주세요. (오일이 반죽과 분리되지 않고 잘 섞이도록 빠르게 한참 섞어주세요.)

4. 채에 내린 가루들을 넣고 주걱으로 섞은 후 당근채를 넣고 다시 골고루 섞어주세요.

5. 머핀지에 반죽을 8부 정도로 담고 180 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정도(꼬지를 찔렀을 때 반죽에 묻어 나오지 않으면 완성)

당근을 요리로 만들어 먹어도 좋지만 탈모예방을 위한 당근 섭취방법이 따로 있습니다. 이렇게 드셔 보세요~!!

당근의 껍질을 많이 벗겨내는 것은 당근의 영양소를 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껍질에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어요. 물로 깨끗이 씻어 얇게 벗겨내고 드세요.

지용성 비타민인 카로틴 성분은 기름에 볶으면 그 양이 2~5배나 많아지고 흡수율이 60~70%정도 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당근에는 비타민 C를 파괴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서 비타민 C가 풍부한 채소와 함께 요리하면 중요한 영양소인 베타카로틴을 파괴합니다. 가급적 따로 조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분의 비타민A는 간에 저장되지만 그 양이 너무 많아지면 구역질, 식욕상실, 두통, 근육통, 어지럼증 등의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으므로 가급적 하루 1개 내외로 드세요.

맛있는 당근 드시고 탈모예방도 하세요~!!

식품으로는 탈모가 완전히 치료되기는 어렵습니다.
당근은 탈모예방에 도움은 되지만 직접적인 발모에는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탈모는 식습관 뿐 아니라 생활습관의 개선도 중요하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탈모증상이 진행되고 있거나 심해진 경우에는 의약품의 도움을 받아야 합니다.